군산대, '우리는 하나'...14일 새만금마라톤대회서 공감대 과시

총장 교직원 학생 등 참여...지역행사때마다 축제의 장 만들어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4/15 [02:45]

군산대, '우리는 하나'...14일 새만금마라톤대회서 공감대 과시

총장 교직원 학생 등 참여...지역행사때마다 축제의 장 만들어

이영노 | 입력 : 2019/04/15 [02:45]

▲ 14일 곽병선 총장과 군산대 교직원들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 곽병선 총장 및 주요 보직자, 교직원, 학생 등 군산대학교 구성원 150여명이 14일 “2019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에 참가해 지역사회와의 공감대를 넓히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산월명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된 올해 마라톤대회에는 세계 각국에서 1만여 건각들이 참여해 활기를 띠었다.

▲ 14일 새만금마라톤에 참여한 군산대 구성원들     © 이영노

 

올해 코스는 시청사거리~내항사거리~서래교~금강하구둑 등을 경유하는 코스로 5km, 10km, 하프, 풀코스 별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금강호의 수려한 경관과 벚꽃이 만발한 모습을 볼 수 있어 몸과 마음이 함께 힐링이 되는 기분이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군산대학교는 지역중심대학으로서 지역 축제의 장에 동참하여 지역사회와의 공감영역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지역 행사에 적극 참가하고 있다.

 

또한,  2019 군산새만금 마라톤대회 참여를 위해서도 교직원 및 학생, 유학생 등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았고, 구성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참가비 전액과 차량 및 간식 등을 지원하였다.

 

한편, 2018 군산새만금 마라톤대회에서는 곽병선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들이 참가해 건각을 과시했으며, 지난해 10월 새만금 비응항 일대에서 개최된 새만금걷기대회에도 곽병선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 등 200여명이 참가해, 지역사회 축제의 장에 활기를 더하고 지역사회와의 공감 영역을 넓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군산시,새만금마라톤대회,곽병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