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홍삼연구소 전문가 교육...9일~5.9일까지

식품 전문인력양성 교육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4/15 [10:56]

진안군, 진안홍삼연구소 전문가 교육...9일~5.9일까지

식품 전문인력양성 교육

이영노 | 입력 : 2019/04/15 [10:56]

▲ 진안홍삼축제 홍보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재)진안홍삼연구소(소장 박충범)는 관내 인·홍삼 가공기업 관계자들과 관심 고객들을 대상으로 식품 전문가 양성을 위해 식품 전문인력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식품 전문인력양성 교육은 군의 예산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식약처 지정 HACCP 교육훈련기관인 전북대학교 HACCP교육원과 계약을 맺고 이달 9일부터 5월 9일까지 진안홍삼연구소 세미나실에서 5주간 총 10회에 걸쳐 40시간 진행된다.

 

교육은 HACCP 정기 교육을 비롯한 식품위생법·식품공전 해설, 자가품질검사 시 유의사항, 사업계획서 작성법, 법적 구비서류 작성법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일정 시간 이상 수료한 교육생들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할 계획이다.

 

추가 교육 신청은 진안홍삼연구소 홈페이지에 업로드 된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현장 방문 신청하면 된다.

 

박충범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을 생산하기 위한 관내 식품관련 기업들의 실무능력을 강화시키고, HACCP 제도를 운영 중 이거나 인증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