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구립계양산어린이집 개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4/25 [11:28]

인천 계양구,구립계양산어린이집 개원

오늘뉴스 | 입력 : 2019/04/25 [11:28]

▲ 구립계양산어린이집 개원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민간어린이집을 매입해 국공립으로 전환하고 24일 개원식을 개최했다.

 

구립 계양산어린이집은 계양구의 상징인 계양산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육의 편의성 및 안전성을 강화하고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시설로 민간어린이집을 매입하여 국공립어린이집으로 개원한 것이다.

 

계양산어린이집은 지상 3층에 연면적 298㎡이며 4개의 보육실과 조리실, 원장실, 교사실, 유희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38명의 아동을 보육하고 있으며, 계산권역에 다섯 번째로 조성된 구립어린이집으로 계산2동에는 첫 번째 구립어린이집이 들어서는 것으로써 계양구는 현재 계양산어린이집을 포함하여 효성권 3개소, 계산권 5개소, 계양권 5개소, 작전권 3개소 등 총 16개소의 구립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여성의 사회활동 증가와 영유아에 대한 무상보육 확대 실시에 따라 아이들에게 질 좋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국공립 보육시설 확충에 주력할 것이며, 이번 사례가 국공립어린이집 전환 및 확충 사업의 좋은 예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