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4/26 [12:47]

인천시 남동구,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9/04/26 [12:47]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26일 남동구청 대강당에서 장애인과 가족, 복지시설 종사자와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남동구지회(회장 성옥기)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1부에서는 기념식과 함께 표창장 및 장학금을 수여하고,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승일자동차공업(주)(회장 김영목)로부터 후원금 500만원이 전달됐다. 2부에서는 흥겨운 공연을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내용이 이어졌다.

 

 장애인들에게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장 입구에서부터 장애인생산품 전시 및 이용시설 등의 홍보와 인천시 안마수련원 회원들의 안마서비스까지 제공됐다.

 

 또 장애인 성폭력상담소 주관의 피해사례 상담과 예방활동 등 다양한 연계행사도 개최돼 기념식장을 찾은 구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장애인의 권익을 보장하고 사회적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장애인의 욕구와 환경 등을 고려한 다양한 복지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구청장은 또 “모든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모든 구민들이 장애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