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경찰서-익산소방서, 긴급신고 공동대응 간담회

“시민안전 확보를 위한”공동대응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4/30 [11:10]

익산경찰서-익산소방서, 긴급신고 공동대응 간담회

“시민안전 확보를 위한”공동대응

이영노 | 입력 : 2019/04/30 [11:10]

▲ 익산경찰 간담회모습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익산경찰서(서장 박헌수)는 지난 29일 익산소방서와 “시민의 안전 확보”라는 공통 된 사명으로 공동대응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효율적인 업무수행을 통해 세밀하고 고도화 된 조치를 기하고자 112종합상황실 주관으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양 기관의 관계자 15여명이 참석하여 공동대응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선택과 집중” 원칙에 따른 신고현장에서 보다 정교하고 빈틈없는 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발전방향을 모색하였고, 상호 존중하는 가운데 체계를 확립하여 현장근무에 차질 없이 적용 될 수 있도록 논의 하였다.

 

긴급신고 공동대응 가이드라인은 범죄로부터 시민이 급박한 생명·신체의 위험이 있는 경우 등 신속한 현장대응을 위해 일부 사건을특정하여 최초 신고 접수시부터 경찰과 소방이 적극적으로 공동대응 하는 내용이다.

 

박헌수익산경찰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며 “시민이 범죄 등 각종 사건·사고로부터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강조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