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제27회 연천구석기축제 5월 3일 개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5/02 [23:04]

연천군, 제27회 연천구석기축제 5월 3일 개막

오늘뉴스 | 입력 : 2019/05/02 [23:04]

▲ 2019년 경기관광 대표축제로 선정된 연천 구석기 축제 모습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2019년 경기관광 대표축제로 선정된 세계최대 구석기 축제인 ‘제27회 연천 구석기 축제’가 5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연천 전곡리 유적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너도?나도! 전곡리안’이라는 주제로 축제를 찾은 고객 모두가 원시인이 되어 다양한 선사체험으로 일탈을 경험하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세계구석기체험마당에서는 프랑스, 독일, 포르투갈, 스페인, 탄자니아, 칠레, 네덜란드, 일본, 한국 등 세계 각국의 선사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축제현장을 실컷 즐기다 보면 전곡리안이 축제장을 활보하며 관람객과 소통하며 곳곳에서 석기를 만들고, 막집을 짓고, 바비큐 구워먹기도 한다.

▲ 사진=연천구석기축제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 바비큐 체험을 하며 축제를 즐기고 있다.     ©오늘뉴스

또한 축제장 내 구석기공연마당, 장터마당, 구석기가족마당의 야외 무대에서 남녀노소, 연인, 가족이 각각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구석기 공연마당에서는 5월 3일 오후 6시부터 개막 특별 이벤트가 열린다. 역사강사 최태성과 함께하는 역사 토크콘서트, MB Crew의 비보이공연, 뮤지컬 갈라콘서트, 윤택과 쏨담이 함께하는 EDM파티, 그리고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구석기 공연마당에서는 지역문화공연과 매일 저녁 EDM파티가 열리며, 장터마당에서는 장터노래자랑 등 중장년을 위한 공연이 펼쳐진다. 구석기가족마당에서는 구석기 운동회를 비롯해 마술, 풍선만들기, 저글링 등 어린이를 위한 즐거운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연천군 관계자는 “우리군의 우수한 청정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농·특산물 장터,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축제음식점·축제매점, 기념품 판매소, 전시·관람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해 온가족이 연천군의 문화와 삶의 현장을 함께 하며 즐거운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가족, 연인과 함께 축제장을 방문해 마음껏 즐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