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19년 주민자율방역단 발대식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5/08 [15:15]

계양구, 2019년 주민자율방역단 발대식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9/05/08 [15:15]

▲ 주민자율방역단 발대식 행사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보건소는 하절기를 맞아 위생해충을 효과적으로 구제하여 구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12개동 61명의 주민자율방역단을 구성하고 7일 계양구보건소 보건교육장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주민자율방역단원, 민간위탁업체, 관계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이번 발대식은 말라리아모기의 위해성, 방역장비의 작동과 효과적인 약품 분사 요령 및 안전교육 등 직무교육을 했다.

 

박형우 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최근 위생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발생실태와 올해 계양구의 방역계획 등을 설명하고, 지역사정을 잘 아는 주민자율방역단의 적극적인 참여로 방역의 사각지대를 없애고, 민ㆍ관의 공조를 이뤄 감염병 예방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주민자율방역단의 역할을 강조했다.

 

올해 계양구보건소는 소독제가 넓은 지역으로의 확산이 필요한 계양1동 일부(오류․갈현․둑실․목상․다남동 등) 연막방역지역을 제외하고 연기 없는 연무방역소독을 할 계획이며, 주민자율방역단의 활동은 방역취약지, 동 민원발생지 등을 대상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