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국내 최초 에어컨 대여사업 발대식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5/09 [12:21]

연천군, 국내 최초 에어컨 대여사업 발대식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9/05/09 [12:21]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에서는 연천군노인복지관, 한국전력 연천지사, 연천군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을 통해 민․관․공이 참여,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국내 최초로 이동식 에어컨 대여 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5월 8일 연천군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독거노인 에어컨 대여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 김광철 연천군수가 임재석 군의회 의장과 함께 이동형 에어컨 대여 가정을 직접방문해 에어컨을 전달하고 있다.     © 오늘뉴스


이날 행사는 1부 행사로 공식행사, 사업소개 및 경과보고, 2부 행사로 어르신 가구 1개소를 선정, 설치시연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 사업은 혹서기 외부온도와 별 차이 없고, 단열기능이 없는 구옥(슬레이트)구조의 가옥에 홀로사시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100가구를 선정, 이동식 에어컨을 3개월(7월 ~ 9월)까지 설치․대여하고 10월에 회수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발대식에서 “이번 사업을 통해 생활환경이 열악한 독거 노인들이 폭염에서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단계적으로 동 사업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발대식 이후 에어컨 설치대상 가구 한 어르신은 “작년과 같은 폭염이 이어질까 걱정이 많았는데, 에어컨 설치로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다행이고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