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계양산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식 개최

전국 최고수준 시설로 탈바꿈! 전통시장 경쟁력 확보!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5/09 [18:30]

인천 계양구, 계양산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식 개최

전국 최고수준 시설로 탈바꿈! 전통시장 경쟁력 확보!

오늘뉴스 | 입력 : 2019/05/09 [18:30]

▲ 박형우 계양구청장이 계양산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식 행사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9일 2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계양산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작년 8월에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하여 겨울철 공사중지 없이 약 9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준공된 계양산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은 총 사업비 46억 5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되었으며 3,574㎡의 규모에 아케이드, 전기소방통신시설, LED간판 설치, 시장로 포장 등 시장 전체를 새롭게 개선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쇼핑환경을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시장의 경쟁력 확보에 따른 매출증대와 지속적인 고객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준공 기념사를 통해 계양산전통시장은 전국 최고수준의 현대화시설을 갖추게 되었으며, 지역의 명소로 자리매김하여 도시브랜드 가치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는 2017년 작전시장 및 계양산전통시장의 골목형시장육성사업, 2018년 작전시장의 문화관광형육성사업, 2019년 계산시장 문화관광형육성사업에 선정되는 등 활발한 전통시장 개선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