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행정 추진

전 공직자 대상으로 2019년 청렴교육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5/09 [12:57]

강화군,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행정 추진

전 공직자 대상으로 2019년 청렴교육

오늘뉴스 | 입력 : 2019/05/09 [12:57]

▲ 유천호 강화군수가 청렴교육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강화군은 9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전 직원 689명을 대상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2019 강화군 공직자 청렴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에는 유천호 강화군수를 비롯해 박용철 강화군의회 부의장과 의원들도 참석하며 건전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만들기에 앞장섰다.

 

교육은 ‘청렴윤리교육센터WAR’의 박연정 대표가 ‘군민에게 신뢰받는 적극행정’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복잡하고 급변하는 행정환경에서 현장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성실하고 능동적으로 해결하려는 공직자들의 역할을 강조하는 적극행정에 대해 중점적으로 강연했다.

 

유천호 군수는 “공직사회와 그 구성원인 공직자에게 청렴은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한층 더 높은 청렴 실천과 보다 적극적인 행정으로 군민에게 신뢰 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했다. 

 

한편, 군은 사전컨설팅 감사, 적극행정면책 제도 등 적극적인 행정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