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동물보호 및 관리강화 홍보 캠페인 전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5/21 [11:30]

남동구 동물보호 및 관리강화 홍보 캠페인 전개

오늘뉴스 | 입력 : 2019/05/21 [11:30]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 공무원 및 동물보호명예감시원 10여 명이 최근 남동구 중앙공원 일대에서 동물보호 및 관리강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반려동물의 개체 수가 늘어나면서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올해 두 번째로 실시했다.

 

캠페인은 반려견과의 외출이 빈번한 중앙공원(구월3동~간석4동)에서  이뤄졌으며 반려견과의 외출 시 목줄 및 인식표 착용 여부, 배설물 수거 이행 여부 등 동물보호법 위반행위에 대한 지도와 단속도 병행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동물등록, 반려견과의 외출 시 목줄 및 인식표 착용, 배설물 즉시 수거 등 반려견 소유자의 준수사항을 전단지와 홍보물품(반려견 배변수거용 봉투)을 배부하면서 홍보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동물보호 명예감시원은“4월 캠페인 때보다 반려견 동반자가 더 많아졌지만, 목줄 미착용자는 더 적어 진 것 같다”며 “캠페인 운영에 대한 실효성을 느꼈다”고 했다.

 

한편, 남동구는 반려동물 민원이 잦은 지역에서 봄, 가을 캠페인을 하고, 평일 야간 단속을 병행해 반려견 소유자의 준수사항을 홍보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