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백재용 학생, 정보기술대학원 개원 이래 최초 SCI급 논문 게재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5/21 [16:53]

인천대 백재용 학생, 정보기술대학원 개원 이래 최초 SCI급 논문 게재

오늘뉴스 | 입력 : 2019/05/21 [16:53]

▲ 인천대 정보기술대학원 백재용, 컴퓨터공학부 2학년 유용상 학생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대 정보기술대학원 백재용, 컴퓨터공학부 2학년 유용상 학생(컴퓨터비전연구실 소속, 지도교수 배승환)은 2019년 4월 “Adversarial Learning With Knowledge of Image Classification for Improving GANs” 라는 제목의 SCIE 논문을 IEEE Access(IF:3.557, Q1) 1저자, 2저자로 게재하였다.

 

특히, 백재용 학생은 1996년 11월 정보기술대학원 개원 이래 정보기술대학원생 최초로 SCI급 논문을 게재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백재용, 유용상 학생은 transfer learning을 통해 GAN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image classification network의 knowledge를 이용하는 모델을 개발했다.

 

특히, 이종 분별 네트워크(Heterogeneous discriminative networks) 결합 시 발생하는 excessive negative feedback을 규명하고, GAN학습과정 중 이를 효과적으로 완화하기 위해incremental learning과 새로운 GAN energy function을 제안하였다.

 

GAN에서 제안한 방법을 적용할 때, 다른 multiple discriminator를 이용하는 GAN이나 standard CNN을 이용하는 GAN에 비해 우수한 이미지 생성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