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학부모 공개강좌 진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6/07 [15:50]

연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학부모 공개강좌 진행

오늘뉴스 | 입력 : 2019/06/07 [15:50]

▲ 사진=공개강좌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6월 5일(수) 연천군 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알쓸신친 :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박한 친구고민 해결법’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공개강좌를 개최했다.

 

동두천 로젠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이서경 원장이 강의를 맡은 이번 교육은 <제1강> 친구 멘토링 기초반, <제2강> 친구 멘토링 운용이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모습의 실제 아이들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친구를 잘 사귈 수 있는 방법과 곁에서 부모가 도와줄 수 있는 방법들, 또 무엇을 함께 상의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실제적인 예를 들어 세심히 풀어주는 부분이 상황에 활용할 수 있어 좋았다.”고 하며 “이런 교육 기회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질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성장기의 좋은 친구 관계 경험은 우리 사회를지탱해주는 협력적인 사회적 관계의 바탕이 되고 평생의 정신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면서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과 행복한 미래를 고민하는 정신건강 전문가들의지혜를 많은 분들께 나누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면 연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031-832-8106 / 835-8106)로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