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연천사랑상품권’발행...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6/07 [16:54]

연천군, ‘연천사랑상품권’발행...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오늘뉴스 | 입력 : 2019/06/07 [16:54]

▲ 연천군청 직원들이 ‘연천사랑상품권’을 구매하고 상품권 홍보를 위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은 카드형 지역화폐 연천사랑상품권을 지난 5월 31일부터 발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연천사랑상품권은 연천군에서 발행하는 카드형 지역화폐로 지역상권 활성화 및 공동체 강화를 위해 연천군에서 발행하고 연천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다.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되기 때문에 기존 IC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업소에서 체크카드처럼 사용하면 되며 농협하나로마트, 유흥․사행성 업소, 연매출 10억 원 초과 업소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발급방법은 온라인에서는 스마트폰 ‘경기지역화폐’ 앱을 다운받은 후 연천사랑상품권을 신청하면 되고 오프라인은 농협중앙회 연천군지부, 농협출장소(군청 내)에 방문하여 발급신청을 하면 된다.

 

상품권을 구매할 경우 발행연도에 한해 상시 10%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하여 10만원구매 시 1만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단, 15억 원 한도이며 인센티브 지급은 1인당 월 50만원까지만 가능하다.

 

군은 연천사랑상품권으로 인해 지역 내 소비 증가, 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 및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소득이 증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