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여름철 축산물위생 일제점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6/17 [15:10]

연천군, 여름철 축산물위생 일제점검

오늘뉴스 | 입력 : 2019/06/17 [15:10]

▲ 축산물자료 사진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은 6월 17일부터 24일까지 여름철 축산물 위생 일제점검을 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식중독 등 축산물 위해사고 발생우려가 높은 여름에 대비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계란, 닭고기 등 축산물 취급업체 및 하절기 다소비 축산물 제조업체 등 약 133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전통시장 내 부정축산물 판매·유통 집중단속 △식육·식육부산물 취급업체의 비위생적 관리 일제점검 △식용란수집판매업체의 보존·유통기준 및 표시기준 준수여부를 점검하며 필요시, 수거검사를 할 예정이다.

 

또한, 축산물위생 점검과 더불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유입 차단을 위해 불법 수입 축산물 유통방지 및 수입산 돼지고기 이력제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일제점검에서 안전과 직결된 적발 사항에 대해서 영업정지, 과태료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강력한 행정처분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부적합 축산물 유통이 확인될 때에는 신속하게 회수·폐기해 추가 유통을 방지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