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 ‘도전! 청렴 골든벨을 울려라’ 청렴퀴즈대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6/19 [10:35]

인천시 남동구, ‘도전! 청렴 골든벨을 울려라’ 청렴퀴즈대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9/06/19 [10:35]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지난 18일 남동구 공직자 9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의식 제고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골든벨 퀴즈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공무원들이 꼭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등 평소 어렵게 느껴졌던 ‘청렴’을 퀴즈로 풀어봄으로써 쉽고 재미있게 청렴을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퀴즈대회 진행방식은 친숙한 공중파 방송의 ‘도전 골든벨’과 같이 서바이벌 방식으로 최후의 1인이 마지막 문제를 맞히도록 했다. 더 많은 직원들에게 관심과 참여의 기회를 주고자 패자부활전, 돌발퀴즈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행사는 각 부서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퀴즈대회에선 간석건강관리센터 이승혁 주무관이 골든벨을 울린 최후의 1인이 됐다. 1등을 한 이승혁 주무관에게는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고, 우수상을 받은 3명에게는 상금 10만원을, 장려상을 받은 6명에게는 상금 5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우리 사회의 많은 부분이 변하고 있는 만큼 모든 공직자가 시대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청렴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을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