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등산객 안전 ‘국가지점번호판’으로 지켜드려요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6/19 [11:05]

인천 계양구, 등산객 안전 ‘국가지점번호판’으로 지켜드려요

오늘뉴스 | 입력 : 2019/06/19 [11:05]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구민의 안전을 위해 계양산 둘레길에 위치를 알려주는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하여 신속한 구조를 받을 수 있게 했다고 19일 밝혔다.

 

‘국가지점번호’는 산과 하천 등 건물이 없는 지역의 위치를 쉽게 표시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전 국토를 10m 단위로 나누어 문자 2글자와 숫자 8자리로 표시한 고유번호이며, 소방·경찰 등 유관기관별로 각각 사용하던 위치표시 체계를 하나로 통일해 긴급구조상황 발생 시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이처럼 응급구조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할 국가지점번호판은 2013년에 계양산·천마산 48개소, 2017년에 경인아라뱃길 자전거도로에 29개소로 총 77개소가 설치되어 있었으며, 이번에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한 3개 지점은 이용객이 많은 계양산 둘레길 위주로 추가 설치했다.

 

사고발생 시 당사자나 목격자가 119로 신고해 국가지점번호를 알려주면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해 인명구조에 큰 도움이 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곳곳에 범국가적으로 통일된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해 각종 재난·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가지점번호판 설치를 확대해 구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