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고원 행복 먹거리 개발...농기원 수강생들 ‘관심’

‘홍삼컵밥’‘홍삼부꾸미’홍삼닭발, 홍삼사과약밥, 홍삼화채 등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6/19 [11:08]

진안군, 진안고원 행복 먹거리 개발...농기원 수강생들 ‘관심’

‘홍삼컵밥’‘홍삼부꾸미’홍삼닭발, 홍삼사과약밥, 홍삼화채 등

이영노 | 입력 : 2019/06/19 [11:08]

▲ 진안농기원 수강생들이 개발한 진안고원 음식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이 맛집 운영자나 요리 솜씨보유자 등 음식개발에 관심과 역량이 있는 희망자 12명과 함께 홍삼, 사과, 돼지고기 등 진안고원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개발에 발 벗고 나섰다.

 

진안의 청정 농특산물을 활용해 진안푸드의 대중화가 가능한 먹거리 개발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진안푸드 향토먹거리 개발 스터티’ 그룹을 운영하고 있다. 스터디는 매주 월요일 오후 3시부터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진안농기원 수강생들     © 이영노

 

수강생들은‘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 간편한 요리법,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어야 한다는 한결같은 목소리를 내며, 그동안 전문가로부터 교육을 받던 수동적 자세에서 진안푸드 먹거리 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스터디는 돼지고기, 표고, 진안김치 등을 넣고 만든 ‘홍삼컵밥’, 찹쌀과 멥쌀을 섞어 양념소를 넣어 만든 ‘홍삼부꾸미’등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관광 할 수 있는 먹거리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고 있다.

 

수강생들은 홍삼닭발, 홍삼사과약밥, 홍삼화채 등도 개발할 것이라며 다양한 아이디어를쏟아 내며 먹거리 개발에 한창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