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김승수 시장, 전주방문 진영 장관과 시범 야간 무더위쉼터 점검

오후 8시부터 익일 오전 7시까지 운영, 무더위쉼터 운영 상황 등 점검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7/23 [03:41]

전주시 김승수 시장, 전주방문 진영 장관과 시범 야간 무더위쉼터 점검

오후 8시부터 익일 오전 7시까지 운영, 무더위쉼터 운영 상황 등 점검

이영노 | 입력 : 2019/07/23 [03:41]

▲ 22일 전주를 방문한 진영 장관과 김승수 시장이 쉼터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현장청취하는 모습(사진=이상근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영 행정안전부 장관과 김승수 전주시장은 22일 맞춤형 야간 무더위쉼터가 시범 운영되는 금암노인복지관(관장 서양열)을 방문해 무더위쉼터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이용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진 장관은 무더위 쉼터 운영자들을 격려하고, 쉼터 이용 어르신들로부터 이용 시 불편사항과 개선사항 등에 대해 청취했다.

 

▲ 22일 전주금암노인복지회관서 진영장관과 김승수 시장이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이상근 기자)     © 이영노

 

진 장관은 또 전주역 버스승강장을 찾아 전주시가 한여름 버스를 기다리는 승객들이 시원하고 미세먼지 걱정 없이 대기할 수 있도록 조성한 버스승강장 ‘쿨링 에어커튼’ 가동상태 등을 점검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안전과 폭염피애 예방을 위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7월부터 9월까지 폭염기간 중 한시적으로 금암노인복지관에 맞춤형 야간 무더위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야간 무더위쉼터는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운영되며, 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편안한 휴식과 잠자리 제공을 위해 개인용 텐트 및 침구류 등을 지원한다.

 

또, 건강체조와 영화상영 등 요일별 야간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등을 통해 주거환경이 열악하거나 온열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있는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무더위쉼터로 모셔오는 이동편의를 제공하는 등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향후 야간 무더위쉼터 운영이 가능한 경로당을 추가 선정해 냉방비 등 지원을 통해 야간 무더위 쉼터를 확대 운영,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쉼터 이용 접근성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진영,행정안전부장관,금암노인복지,야간무더위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