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연천단호박 해외수출...유망단지 육성 '결실'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8/08 [12:12]

연천군, 연천단호박 해외수출...유망단지 육성 '결실'

오늘뉴스 | 입력 : 2019/08/08 [12:12]

▲ 연천 단호박 해외수출 기념식 행사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이 농촌진흥청, 경기도농업기술원과 업무협약 후 지역수출유망단지로 집중육성한 연천 단호박이 농산물 수출유통분야에서 결실을 보고 있다.
 
연천군과 농촌진흥청은 7일 임진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에서 제3회 연  천단호박 해외수출 기념식을 개최하고 단호박을 1차 선적하고 연천 농산물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자리를 마련했다.

수출되는 단호박은 300톤으로 해외 슈퍼마켓, 샐러드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를 만나게 된다.

이번 수출을 위해 농진청과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연천 단호박 수출농가 지원 전문가팀을 꾸려 생산기술과 수확 후 관리 등을 집중 컨설팅 하는 등 지역수출유망단지로 육성하기 위해 집중 지원하였으며 수출시장에 대한 신속한 정보제공과 시장개척에 힘썼다.
 
연천군 관계자는 “일교차가 큰 연천에서 재배된 단호박은 육질이 단단하고 품질이 우수하여 해외 소비자에게 큰 인기가 있다.”며 “앞으로도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최고품질의 단호박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