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행사 전 비상대피로 안내 캠페인 전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8/19 [11:30]

인천시교육청, 행사 전 비상대피로 안내 캠페인 전개

오늘뉴스 | 입력 : 2019/08/19 [11:30]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교육청(도성훈교육감)은 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주관하는 대규모 회의나  교육, 공연, 시상식 등에 참석한 학생, 학부모, 시민들에게 행사장 비상대피로를 행사 시작 전 안내하는 안전 캠페인을 오는 9월부터 한다고 밝혔다. 

 

비상대피로 사전 안내는 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화재나 지진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사용자들이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비상대피로를 미리 안내하는 사업으로 인천평생학습관,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등 일부 기관에서 시행하던 것을 전면 확대 시행하는 것이다.
 
외부 시설을 임차하여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에도 해당 기관이나 업체의 협조를 얻어 비상대피로를 안내할 계획이며, 또한 교육청 및 산하기관의 각종 회의실이나 행사장의 비상대피로를 처음 방문한사람도 쉽게 알아볼 수 있게 재정비하는 사업도 같이 추진한다. 

 

임현국 안전총괄과장 “시민들에게 긴급 대피 유도와 더불어 비상대피로 안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재난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경각심을 일깨워 안전 불감증을 개선하고, 비상대피로를 항상 확인하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안전교육의 일환이라”고 캠페인의 추진 배경을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