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공정무역 커피전문점 전수조사 및 홍보캠페인 전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8/20 [10:54]

계양구, 공정무역 커피전문점 전수조사 및 홍보캠페인 전개

오늘뉴스 | 입력 : 2019/08/20 [10:54]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9일 관내 커피전문점을 대상으로 공정무역 커피 판매처 발굴을 위한 전수조사 및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날 행사는 계양구 경명대로 및 계양대로에 위치한 커피전문점 50여 개소를 대상으로 공무원 2명, 대학생서포터즈 6명, 공정무역협의회 5명, 13명이 6개 조로 나뉘어 글로벌 공정무역 도시 계양 및 공정무역 제품 판매 홍보를 하였고 공정무역 판매처 발굴을 위한 전수조사를 했다.

 

캠페인 및 전수조사 결과 새로운 판매처 발굴은 어려웠으나 공정무역 커피를 비롯하여 공정무역 제품 판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고 공정무역 사업 취지 및 활동에 대하여 고무적인 반응을 보였다.

 

계양구는 내년도 자치구 단위 최초 국제공정무역마을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올해 구민들에게 공정무역이 무엇인지 널리 알리기 위한 캠페인, 교육 등 구민홍보와 공정무역제품 판매처 발굴 및 확보 등 공정무역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공정무역 관계자는 커피전문점을 직접 방문하여 공정무역을 알리고 제품을 알리고 홍보하는데 큰 효과가 있었다고 생각되며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여 좀 더 많은 구민들이 공정무역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