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에 앞장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8/21 [06:38]

인천시교육청,‘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에 앞장

오늘뉴스 | 입력 : 2019/08/21 [06:38]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20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박찬대 의원 등과 함께 인천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안전 관련 현장을 점검하고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학교시설 안전강화 사업의 조기완료를 위해 교육부 등 관계 부처와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20일(화) 인천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박찬대 의원 등과 함께 학교 안전 관련 현장을 점검했다.

 

이후 학교운영위원장 및 학생대표,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석면해소, 내진보강, 외벽마감재(드라이비트) 개선 등 학교 안전강화 사업과 관련한 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도성훈 교육감은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도 학생들이 마음껏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정책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며 "각종 안전강화 사업의 조기완료를 위한 교육부의 많은 관심과 전폭적인 지원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최근 학교시설에서 발생하고 있는 낙하사고 및 대형화재 등으로 학생·학부모 등 사회적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다”며 “학교 안전강화 사업의 전반적인 추진실태를 점검하고 예산지원 방안 등에 대하여 관계 부처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