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중독에 관한 지역복지 현장솔루션 워크숍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8/21 [11:13]

인천 미추홀구, 중독에 관한 지역복지 현장솔루션 워크숍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9/08/21 [11:13]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21일 미추홀구청 숭의보건지소에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주관 사례관리 담당자의 중독사례 문제 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지역복지 현장솔루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미추홀구 21개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종합사회복지관 등 사례관리사업을 추진하는 민간기관 사례관리자 50여명이 참석했다.

 

강연자인 동신대학교 최은정 교수는 다양한 중독 발생원인과 관리, 현장 담당자들을 위한 알콜, 성, 게임중독의 실제 진행 사례를 설명하고 개입 방향성을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사례관리 담당자는 “복잡하고 다양한 중독사례와 관리방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현장에서 필요한 솔루션을 만드는데 참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복합적 욕구를 가진 어려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골목골목 행복한 미추홀구를 만들기 위해 최일선에서 일하는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들에게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사례 교육을 제공해 역량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