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19 마을리더 자치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정종록 | 기사입력 2019/08/22 [13:17]

철원군, 2019 마을리더 자치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정종록 | 입력 : 2019/08/22 [13:17]

▲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정종록 기자] 철원군은 8월22일 철원군 병영체험수련원에서 자치역량강화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철원군 마을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철원군 지역 115개리 마을리더들(이장 등)이 참석해 마을공동체 사업 및 주민자치역량 강화 추진 사례 소개 등 마을 주도형 사업에 대한 교류의 장으로 꾸며졌다.

 

마을주도형 사업은 주민이 참여하고 스스로 만들어 가는 마을 만들기의 일환으로 마을꾸미기를 비롯해 환경개선 사업, 공동체 활성화 사업, 소득증대 사업 등 세부 사업으로 나눠 진행되고 있다. 2017년 99개 사업을 시작으로 올해는 총 117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이날 오후 워크숍에서는 김종동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센터장이 ‘마을공동체의 이해’를, 이인숙 교수가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례와 주민자치’를 주제로 각각 강연을 펼쳤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지역 주민들이 주인공이 되는 마을주도형 마을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마을리더인 이장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자치역량 강화의 기회와 지역 발전을 위해 서로 소통하며 화합해 나가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