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 ICT융합 스포츠 체험 활동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8/26 [11:35]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 ICT융합 스포츠 체험 활동

오늘뉴스 | 입력 : 2019/08/26 [11:35]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4일 경기도 고양시 스포츠 몬스터에서 청소년 30명이 참여해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자.몽.청’ 프로그램으로 스포츠 활동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스포츠 몬스터는 ICT융합 스포츠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실내 스포츠체험장으로 스크린 골프나 스크린 야구와 같이 스포츠 경쟁 요소에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해 운동과 재미가 어울린 콘텐츠로 구성돼있다.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단순한 스포츠 체험을 넘어 창조경제를 기반으로 한 ICT융합 스포츠 활동을 통해 창의융합 개념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 모(15)군은 “스포츠몬스터는 평소에 체험해보고 싶었던 장소였다”며 “창의융합이라는 것이 이렇게도 접목되는 것인지 알게됐다”고 말했다.

 

한편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자.몽.청’은 여성가족부와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지원하는 국가 청소년 정책 사업으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과 생활지도, 전문체험활동 등을 제공하고 있다.

 

중학교 1~3학년을 상시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887-5273)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