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소래포구축제서 전국 음식경연대회 개최

제18회 수산물 전국 음식경연대회 및 무료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9/02 [11:33]

남동구, 소래포구축제서 전국 음식경연대회 개최

제18회 수산물 전국 음식경연대회 및 무료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

오늘뉴스 | 입력 : 2019/09/02 [11:33]

▲ 홍보 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제18회 소래포구 수산물 전국 음식경연대회’를 소래포구 축제 기간인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소래포구 축제 행사장(해오름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제19회 소래포구축제를 맞아 전국 30개팀이 참가해 수산물을 활용한 음식 라이브 경연을 펼치는 대회다.

 

소래포구 수산물 특색음식을 발굴‧육성하고 음식문화 관광도시로 남동구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취지로 올해 처음으로 전국대회로 실시한다.

 

또 경연대회 부대행사로 구민과 함께하는 비빔밥 만들기 및 무료 시식회, 식품 홍보ㆍ전시관(저가판매), 제과제빵 홍보ㆍ전시관(저가판매), 식품안전 체험관, 식중독 예방 및 주방문화개선 홍보관, 전통 떡 만들기(인절미, 손절편), 떡 메치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케익·솜사탕·마카롱 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소래포구축제 기간인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운영한다.

 

구는 어린이들과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풍성하게 준비해 모든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장으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케익 만들기와 마카롱 만들기 등 어린이 체험행사는 7세 이하 어린이만 대상이다. 또 과일청 만들기와 솜사탕 만들기 등 가족동반 체험행사는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각 프로그램별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 희망자는 남동구 식품위생과로 유선(☎032-453-2626)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