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WISET사업단, 전북이공계청소년 학술제 성공...4개 대학 참여

최우수상 군산대 식물분류생태학연구실에 참여한 군산고교(장준혁 외2명)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9/06 [18:30]

군산대WISET사업단, 전북이공계청소년 학술제 성공...4개 대학 참여

최우수상 군산대 식물분류생태학연구실에 참여한 군산고교(장준혁 외2명)

이영노 | 입력 : 2019/09/06 [18:30]

참여한 학생들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WISET사업단(단장 박성신)이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2019 전북이공계청소년학술제”를 6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전라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군산대WISET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9일까지 4주 동안 군산대, 원광대, 전북대, 전주대 등 4개 대학에서 전북지역 일반계 고교생들이 팀을 이루어 연구와 실험에 참여한 “2019 미리가는연구실”의 결과 발표 대회이다.

 

“2019 전북이공계청소년학술제”는 전라북도교육청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여름방학 기간 진행한 “미리가는연구실”의 성과를 공유하는 장이자 향후 이공계 대학 진학 및 지역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 있는 지역 최대의 학술제이다.

 

매년 성황리에 개최되는 전북이공계청소년학술제는 고등학생들에게 관심이 높은 행사로 올해로 5회를 맞이하며 지역 고등학교와 대학교의 연계를 통한 진학 지도, 고등학생과 대학생의 진로 멘토링 등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해왔다.

 

올해에는 전북지역 28개교 고등학생 170여명이 군산대학교 등 지역 4개 대학의 건축공학, 기계자동차공학, 나노화학공학, 바이오메디컬공학, 신소재공학, 전기전자공학 등 총 38개의 연구실의 연구 활동에 참여했다.

 

2019 전북이공계청소년학술제는 연구성과가 포스터 전시와 연구결과 발표 세션으로 구성되었고, 발표 후 최우수팀, 우수팀, 장려팀을 선정했다. 특히 부문별 최우수팀들에게는 김승환 전라북도교육감상을 시상했다.

 

연구결과 발표부문 최우수상은 군산대 광전변환 소재 및 소자 연구실에 참여한 군산여자고등학교(김이주 외3명)의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의 효율 연구’가 차지했고, 포스터 부문 최우수상은 군산대 식물분류생태학연구실에 참여한 군산고등학교(장준혁 외2명)의 ‘사라져가는 가시연꽃을 되살릴 수는 없는가?’ 가 선정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