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미국 주요도시 한인회장단들...7일 전주방문

로스앤젤레스, 뉴욕, 시애틀, 샌디에이고, 시카고 등 미국 한인회장단 30여명

이영노 | 기사입력 2019/10/07 [18:33]

전주시, 미국 주요도시 한인회장단들...7일 전주방문

로스앤젤레스, 뉴욕, 시애틀, 샌디에이고, 시카고 등 미국 한인회장단 30여명

이영노 | 입력 : 2019/10/07 [18:33]

▲ 7일 전주시를 방문한 미국 한인교포들...(사진=이상근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김승수 전주시장은 7일 로스앤젤레스, 뉴욕, 시애틀, 샌디에이고, 시카고 등 미국 한인회장단(現 한인회장 25명, 前 한인회장 2명 외)30여명이 전주를 방문에서 전주 알리기 홍보를 했다.

 

이들은 서울에서 열린 ‘2019 세계한인회장대회’에 참석차 방한했으며, 전주시와 미국 한인회 교류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이날 전주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 7일 전주시를 방문한 미국 한인교포들에게 전주시를 소개하는 김승수 전주시장(사진=이상근 기자)     © 이영노

 

특히 이번 한인회장단의 방문은 지난 5월 전주와 국제교류증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로라전 로스앤젤레스 한인회장의 주선으로 이뤄졌다.

 

고국을 찾은 미국 한인회장단은 이날 김승수 전주시장을 예방하고 전주시 현황 등에 대해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한인회장단에 세계적인 미디어들이 대한민국 대표문화도시이자 관광도시로 소개하는 전주를 널리 홍보하고, 고국의 문화를 잊은 한인 2·3세대 등 차세대한인들에게 전주에 대해 알려줄 것을 부탁하기도 했다.

 

한편, 미국은 한인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국가로, 현재 약 250만명의 재외동포가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미국한인회,한인회장단,김승수,로스엔젤레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