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준비생 프로그램 열기...총 8회 진행

자소서 3시간 마스터, 목표기업에 대한 직업설계와 취업 경쟁력 제고 효과

이영노 | 기사입력 2019/11/13 [08:47]

군산대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준비생 프로그램 열기...총 8회 진행

자소서 3시간 마스터, 목표기업에 대한 직업설계와 취업 경쟁력 제고 효과

이영노 | 입력 : 2019/11/13 [08:47]

▲ 12일 자소서 3시간 마스터, 목표기업에 대한 직업설계와 취업 경쟁력 제고 효과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12일 교내 학생회관에서 “자소서 3시간 마스터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21일까지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8회 중 1회 프로그램에는 재학생 120명이 참여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 플랫폼을 이용하는 환경에 익숙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취업준비 시간을 단축하고 콘텐츠를 풍부하게 활용하는 노하우를 습득하여, 학생들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의 주요내용은 ▲키워드 답변을 통한 경험 분석 ▲빅데이터 기술로 개인경험 기반 자소서 완성 ▲서비스 이용후기 작성 등으로 구성되었다.

 

군산대학교는 현재 학생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하고 있으며 잡플래닛과의 잡담 통해 플랫폼 환경에 익숙한 학생들의 자소서 작성의 어려움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2019년 하반기 기업별 채용트렌드를 반영한 입사지원서를 작성함으로써, 목표기업에 대한 직업설계와 취업경쟁력을 제고하는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