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인후2동, 정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13일 대자연병원 앞 ‘인기’

인후2동과 자매결연 도농 교류 활성화

이영노 | 기사입력 2019/11/13 [13:22]

진안군 -인후2동, 정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13일 대자연병원 앞 ‘인기’

인후2동과 자매결연 도농 교류 활성화

이영노 | 입력 : 2019/11/13 [13:22]

▲ 13일 진안 정천 농특산물 대자연병원 앞서 직거래장터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 정천면(면장 이명진)과 전주시 인후2동(동장 이신봉)은 13일 전주시 인후동 명주골 사거리에서 직거래장터를 열었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진안고원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산물 판로 개척과 도농 교류 활성화를 위해 정천면과 인후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함께 마련한 자리다.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농가가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일부 품목은 조기에 품절되기도 했다.

 

주요 판매 품목은 진안군 특산품인 인삼과 표고버섯, 사과, 돼지감자, 고구마, 호두, 벌꿀 등 이었으며 인삼튀김과 농가가 직접 만든 도토리묵, 두부 등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이명진 정천면장은 “청정 진안의 우수 농특산물을 전주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자매결연지인 인후2동과 상생 협력하여 우리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개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인후2동,대자연병원,정천면,직거래장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