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19 남부 초등 전문적학습공동체 성장・나눔의 날 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11/14 [10:58]

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19 남부 초등 전문적학습공동체 성장・나눔의 날 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19/11/14 [10:58]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류석형)은 13일(수) ‘2019 남부 초등 전문적학습공동체 성장・나눔의 날’을 운영했다.

 

행사는 남부 관내 초등학교 전문적학습공동체 회원 및 교사 총 119명이 참가한 가운데 분임토의와 역량강화연수로 이루어졌다.
 
본임토의는 사전협의회를 통해 주제와 사전 의견 내용을 조사하여 내실 있게 진행되었으며 연수는 △ 하는 척 아닌 함께 하는 마을교육공동체 △ 종이 한 장으로 풀어보는 민주적 학급경영 △ 교육마술과 함께하는 행복한 교실 만들기 등 3개 과목으로 운영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분임토의에서 여러 교사들과 편안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좋았고 공동체의 중요성을 절감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원의 자발성에 기반한 다양한 형태의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여 함께 배우고 더불어 실천하는 교원 문화가 조성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