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청년인턴 대상 ‘하반기 직무역량강화’ 교육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11/15 [21:00]

계양구, 청년인턴 대상 ‘하반기 직무역량강화’ 교육

오늘뉴스 | 입력 : 2019/11/15 [21:00]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공공부문 및 민간부문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26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청년인턴사업은 청년 취업준비자에게 공공 및 민간분야에서의 일 경험을 통해 경력개발 및 직무능력을 발굴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원활한 구직을 돕기 위한 취지로 운영하는 사업으로, 계양구에서는 사업 참여자들에게 추후 구직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직무역량강화 교육 또한 이러한 취지로 청년들에게 제공되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번 교육은 총 10시간으로, 청년인턴들이 준비된 사회인으로서의 역량을 배양하게 하기 위하여 신입 사원으로서 필요한 피플 스킬, 효과적인 보고를 위한 스피치 전략, 직장인 셀프 리더십 향상을 위한 시간 관리와 인생관리 등 실제 직장생활에 필요한 강의 구성으로 되어있어 교육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청년인턴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 실시하여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