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19년 4분기 계양사랑 나눔장터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11/15 [21:07]

계양구, 2019년 4분기 계양사랑 나눔장터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9/11/15 [21:07]

▲ 2019년 4분기 계양사랑 나눔장터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5일 계양구청 광장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판매·교환하여 자원의 재활용을 촉진하고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계양사랑 나눔장터’가 우천의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들의 관심으로 개최되었다.

 

올해 마지막으로 열린 이번 장터는 주민과 사회단체의 알뜰매장을 통해 재활용이 가능한 의류, 생필품, 도서, 장난감 등 다양한 물품의 판매․교환이 진행되었다. 특히,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배추, 무 등 김장재료를 비롯하여 지역 농협 및 자매결연지의 우수한 농․특산품 등이 다양하고 저렴하게 판매되었으며, 그 외에도 북한 전통음식 체험행사가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폐자원 모으기 행사로 폐건전지와 우유팩 교환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재활용 미흡품목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기후변화, 공정무역 체험부스 및 취업상담 등 구정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구 관계자는 “나눔장터 행사 수익금전액은 어려운 이웃에 쓰일 수 있도록 복지정책과에 기탁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더욱 알차게 준비하여 구민 생활의 일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