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도시철도 구축비용 22억원 절감

(주)티머니와 서울7호선 석남연장, 인천1호선 송도연장 구간 역무자동화설비 무상구축 계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11/26 [18:08]

인천시, 도시철도 구축비용 22억원 절감

(주)티머니와 서울7호선 석남연장, 인천1호선 송도연장 구간 역무자동화설비 무상구축 계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19/11/26 [18:08]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서울7호선 석남연장선과 인천1호선 송도연장선 등 도시철도 증설구간에 역무자동화설비(AFC : Automatic Fare Collection)『무상구축 계약』을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와 지난 25일 체결하여 22억원의 구축비용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역무자동화설비(AFC)는 지하철 이용 시민에게 교통카드단말기를 통하여 요금을 징수하고, 버스와의 환승도 자동으로 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으로 역단위전산기, 1회권장비(발매기, 환급기, 정산기), 자동개·집표기(교통카드단말기 포함), 휴대용정산기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사업에서는 서울7호선 석남연장선(부평구청역∼서구 석남동)을 연결하는 4.16Km 구간의 2개 정거장과 인천도시철도1호선 송도연장선(국제업무지구역∼송도랜드마크시티역)을 연결하는 0.82Km 구간의 1개 정거장에 역무자동화설비(AFC)를 구축하는 사항이다.

 

(주)티머니는 전국 최초로 역무자동화설비를 인천시에 무상으로 제공하게 됨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인천시는 서울7호선 석남연장선(16억원), 인천1호선 송도연장선(6억원) 등 총22억원의 예산절감으로 시 재정건전화에 기여하게 되었다.

 

한기용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이번 무상구축 계약을 통해 “인천시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우수한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며, “우리시 재정에 크게 기여하게 됨은 직원들의 긍정적인 마인드와 노고로 이끌어 낸 결과물”이라고 전했다.

 

㈜티머니 관계자는 “수도권 통합정산사로서 인천도시철도에 자사 인프라 구축을 통해 수도권과 동일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