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위탁 덕진구 어린이급식센터, 토끼박사의 비밀레시피 ‘관심’

부모와 아이가 함께...어린이 급식소 어린이집, 유치원 중 12가족 참석

이영노 | 기사입력 2019/12/04 [09:18]

전북대 위탁 덕진구 어린이급식센터, 토끼박사의 비밀레시피 ‘관심’

부모와 아이가 함께...어린이 급식소 어린이집, 유치원 중 12가족 참석

이영노 | 입력 : 2019/12/04 [09:18]

▲전북대 위탁 덕진구어린이급식센터,  부모와 아이가 함께...어린이 급식소 어린이집, 유치원 중 12가족 참석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덕진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노정옥)가 3일 편식 예방을 위한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토끼박사의 비밀레시피’를 운영에 관심이 많다.

 

교육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 어린이 급식소 어린이집, 유치원 중 12가족이 참석했다.

 

교육은 부모와 함께 무를 주제로 한 상황극을 시작으로 무에 대해 알아보기, 무의 수확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무를 이용한 파프리카 깍두기 요리활동, 직접 만든 파프리카 깍두기 먹어보기 등으로 식재료 편식 개선에 초점을 두었다.

 

노정옥 센터장은“편식하는 식재료를 상황극과 접목 시켜서 식재료에 대한 친밀감이 높아지고, 부모와 어린이가 요리활동을 진행함에 대한 높은 호응도와 유대감으로 편식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전북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전주시 덕진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제21조에 의해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한편, 단체급식의 위생적인 체계화를 통해 어린이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전라북도, 전주시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전북대,덕진구,덕진구어린이급식센터,노정옥,토끼박사의 비밀레시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