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서울시-완주-무주-장수군, 상생협력 MOU

지방과 서울이 ‘함께 살아갑니다. 함께 살아납니다’

이영노 | 기사입력 2019/12/05 [08:50]

진안군-서울시-완주-무주-장수군, 상생협력 MOU

지방과 서울이 ‘함께 살아갑니다. 함께 살아납니다’

이영노 | 입력 : 2019/12/05 [08:50]

▲ 4일 지방과 서울이 ‘함께 살아갑니다. 함께 살아납니다’협약식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은 완주, 무주, 장수군과 함께 4일 서울시청에서 서울과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안호영 국회의원, 전북도 4개 지자체 단체장인 최성용 진안군수 권한대행, 황인홍 무주군수, 장영수 장수군수, 박성일 완주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과 지역이 상생 발전하는데 뜻을 같이하며, 적극적인 동반자로 지속가능한 협력사업을 발굴 협력해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별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등 판매 활성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에 대한 맞춤형 지원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예술단 초청방문 등 문화예술분야 교류 ▲역사문화체험 등 청소년 교류를 통한 상호이해 증진 ▲서울 혁신로드를 통한 우수 혁신정책 공유 및 자문 등 6개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진안군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무부서와 구체적인 사업 방안을 협의하여 6개 중점과제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서울시,완주군,장수군,무주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