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위탁 군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아이돌보미 힐링 워크숍 성료

아이돌봄지원서비스는 만 3개월~만 12세 아동을 대상

이영노 | 기사입력 2019/12/06 [10:08]

군산대 위탁 군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아이돌보미 힐링 워크숍 성료

아이돌봄지원서비스는 만 3개월~만 12세 아동을 대상

이영노 | 입력 : 2019/12/06 [10:08]

▲ 군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보미 힐링 워크숍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수탁·운영하는 군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에서 “2019년 아이돌보미 힐링 워크숍”을 충청남도 아산에서 진행하였다.

 
최근 군산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에서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맞벌이, 한부모, 다자녀 가정 등을 대상으로 야간 및 휴일, 연중 24시간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이돌보미의 활동(근로) 도중 발생하는 피로 누적, 심리적 고충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하여 심리·치유 지원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아이돌보미 대부분이 “돌봄 활동을 하며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즐길 수 없었던 여가생활을 즐기게 되어 좋았다.”, “돌보미 선생님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친목도모를 할 수 있어 좋았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구수연 군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이번 워크숍과 같이 앞으로도  직접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돌보미의 심리적 고충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지원을 계획하여 개인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해 서비스 이용가정의 만족감을 높이고, 전문적인 아이돌봄서비스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아이돌봄지원서비스는 만 3개월~만 12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아이돌봄지원사업팀(☎063-443-2514) 또는 홈페이지(www.idolbom.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군산시,구수연,군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충남,아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