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2019년 독정이 마을박물관 기획특별전 '용현1.4동 골목을 잇는 사람들' 개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12/16 [16:10]

미추홀구, 2019년 독정이 마을박물관 기획특별전 '용현1.4동 골목을 잇는 사람들' 개막

오늘뉴스 | 입력 : 2019/12/16 [16:10]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16일 독정이 마을박물관 기획특별전 ‘용현1·4동 골목을 잇는 사람들’ 개막식을 열었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을 비롯해 마을큐레이터와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시는 독정이 마을박물관 두 번째 기획특별전으로 용현1·4동을 위해 활동하는 주민 삶과 마을 골목을 사진으로 담았다.

마을 옛 모습을 소개하는 독정이 마을큐레이터, 마을 가꾸기, 지역 나눔 등 자발적 참여로 골목의 활기를 더하는 주민 활동 모습을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샌드아트 영상과 골목 지도 등을 통해 용현1·4동 현재 모습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내년 봄에는 골목투어 ‘골목을 거닐다’가 운영될 예정으로 이번 전시는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진다.

독정이 마을박물관은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오후 2시~5시에는 마을큐레이터의 생동감 있는 전시해설을 들을 수 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주민 역할이 증대되는 요즘 주민들의 지역을 사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마을박물관이 과거는 물론 현재 주민 삶도 기록하는 옹골찬 박물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