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년 미디어 홍보단 위촉행사 개최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미디어 홍보단 지원사업 실시, 청년 유튜버 육성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1/23 [17:12]

양평군, 청년 미디어 홍보단 위촉행사 개최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미디어 홍보단 지원사업 실시, 청년 유튜버 육성

오늘뉴스 | 입력 : 2020/01/23 [17:12]

▲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양평군 청년크리에이터협동조합’과 지난 22일 양평군청 지하종합상황실에서 청년 미디어 홍보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올해 진행하는 ‘양평군 청년 미디어 홍보단 지원사업(크리에이터 창업가 육성)’은 지난해 실시한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에 이어 청년들의 실질적인 창업지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양평관련 유튜브 영상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홍보단으로 위촉된 12명의 청년은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1기 수료생을 대상으로 모집하였으며, 양평군 축제, 관광지, 행사, 정책 등을 연간 100회 홍보할 예정이다.

홍보단 운영은 지난 10월 양평군 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료생이 모여 창업한 양평군 청년크리에이터협동조합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사업아이템 기획부터 영상제작 등 일련의 과정을 청년들의 아이디어로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사업을 통해 여기 계신 청년들이 지속적으로 1인 미디어 사업자로 성장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양평군은 크리에이터 100명 육성을 목표로 크리에이터 육성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다양한 청년 일자리 정책 발굴과 청년 공간 조성 사업 등으로 청년들이 안정적인 생활기반을 구축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은 지난 10월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 8억2천만원(도비 2억4천만원, 군비 5억8천만원)을 투입하여 양평읍에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양평‘을 올해 상반기 중 개소할 예정으로,  ’청년문화복합공간‘과 ’청년 크리에이터 창업공간‘으로 조성하여, 크리에이터 창업공간을 지원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