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민선7기 공약사업 66% 이행 ‘순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1/28 [11:41]

미추홀구, 민선7기 공약사업 66% 이행 ‘순조’

오늘뉴스 | 입력 : 2020/01/28 [11:41]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골목골목까지 행복한 미추홀구’를 구정 목표로 출범한 민선7기 미추홀구 구청장 공약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민선 7기 공약 추진사항을 점검한 결과 모든 공약사업이 정상 추진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66% 추진 완료율을 보였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지난 22일 공약사항 추진점검 보고회를 열고 공개모집을 통해 미추홀구 주민들로 구성된 민선7기 구청장 공약이행평가단 20명과 구청 간부공무원이 모여 공약사업들을 점검했다.

 

점검 결과 일자리, 교육, 복지, 안전, 건강 등 11개 정책 분야 57개 공약 150개 세부과제 중 공공 일자리 및 노인일자리 5% 확대, 재난 대응 컨트롤 타워 구축 등 66% 추진 완료율을 보였다.
나머지 51건 공약 세부과제도 정상 추진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공약이행평가단은 보고회에 앞서 2주 동안 공약 추진사항을 사전 점검했다.
김성옥 공약이행평가단장은 “공약 추진계획 당해 목표 달성률이 높고 공약 추진에 필요한 예산 확보가 원활한 점을 높게 평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추홀구는 앞으로도 공약사업 추진 이행상황을 반기별로 점검하고 추진사항을 구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지난해 매니페스토 구청장 공약이행평가에서 전국 최우수(SA등급) 기관에 선정됐고, 공약 우수사례 평가에서 일자리 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