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1/29 [21:24]

계양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오늘뉴스 | 입력 : 2020/01/29 [21:24]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8일부터 방역대책본부를 구청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지대본)로 격상시켜 대응한다고 밝혔다.

 

지대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위기상황이 끝날 때까지 국내·외 및 관내 감염병 동향 파악, 감시대상자 모니터링, 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 확진자 발생 시 치료 지원 등을 총괄한다.

 

계양구 보건소는 비상상황에 대비하여 지난 23일부터 방역대책본부를 구성하여 24시간 감염병 대응 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보건소 주차장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의심 환자 진료 및 안내 등을 하고 있다.

 

아울러 관내 응급의료센터인 한림병원, 세종병원 선별진료소에 보호복 400세트, 마스크 4,400개 등을 배부하였으며, 필요시 예비비 및 재난관리기금 등을 활용하여 신속한 행·재정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관내 유입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발열과 호흡기 증상 등 의심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병·의원 등에 직접 방문하지 말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또는 보건소를 통하여 증상을 상담하고 안내에 따라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