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봄철 산불예방에 총력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1/29 [21:26]

인천시, 봄철 산불예방에 총력

오늘뉴스 | 입력 : 2020/01/29 [21:26]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2월 1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에 총력 대응하기 위해 2020년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시에 따르면 올해 봄철은 기온 및 강수량이 평년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되나 3~4월은 강풍의 영향으로 산불 위험이 상존할 것으로 예상되어, 철저한 사전점검과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산불예방활동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시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전 행정력을 동원해 산불 방지에 총력 대응하고 각 군·구에서도 산불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하며, 산불상황관제시스템 및 무인감시카메라 등을 활용하여 지역별 산불정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한다.

 

아울러, 산불감시원을 전진 배치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보고체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고, 각 군·구에서는 산불전문진화대를 운영하여 산불발생시 초동진화로 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계획이다.

 

인천시는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전제거를 중점 실시하고, 3~4월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산불예방 활동 및 대응태세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산불 취약지 감시 및 단속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