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긴급지원과 서비스연계로 희망 전달

화재로 위기상황 처한 몽골인 가족에 도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2/13 [15:24]

계양구, 긴급지원과 서비스연계로 희망 전달

화재로 위기상황 처한 몽골인 가족에 도움

오늘뉴스 | 입력 : 2020/02/13 [15:24]

인천광역시_계양구청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는 지난 8일 화재로 위기상황에 처한 몽골인 가족에게 긴급지원과 서비스 연계를 했다고 13일 밝혔다.

구는 계양소방서의 화재발생 통보를 받고 우선 대한적십자사의 화재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 담당자가 화재현장으로 방문해 몽골인 가족이 처한 상황을 확인하고 이불, 생수, 라면 등 생필품을 제공했다.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가족이 거주할 수 있도록 임시거처를 마련해 줬고 세탁기, 밥솥 등 생필품을 지원했다.

또한, 관련 부서 협업을 통해 긴급지원과 서비스 연계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행정복지센터는 가구원 모두 외국인 가정이나 화재로 인한 위기상황에 대한 지원이 가능한 긴급지원사업을 안내해, 12일 긴급지원 생계비를 지급했으며 임시주거지에서 월세로 이전하는 시점인 21일에는 긴급주거비 및 동절기 연료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몽골인 가족이 외국인이라 공적지원의 어려움이 있어 후원재단 등 다양한 민간자원과의 협의를 통해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공적지원이 어려운 외국인 가정이기는 하나, 화재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으므로 관련 부서와의 협의, 가능한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몽골인 가족과 어린 세 자녀가 할아버지의 나라에서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