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평화경제특별위원회, 2020년 남북교류협력사업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받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2/25 [16:33]

경기도의회 평화경제특별위원회, 2020년 남북교류협력사업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받아

오늘뉴스 | 입력 : 2020/02/25 [16:33]

 

경기도의회 평화경제특별위원회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평화경제특별위원회는 25일 도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2020년 남북협력사업과 관련된 실국의 주요업무 추진 실적과 향후 계획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날 회의는 도의 남북협력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평화협력국의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문화체육관광국, 경제실, 농정해양국, 축산산림국, 농업기술원 순으로 진행됐으며 최근 한반도 국제정세 및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의 애로점과 해결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평화경제특별위원회 장현국 위원장은 “최근 한반도 정세는 북미정상회담 결렬에 따른 남북관계 답보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고 일본의 수출규제 장기화 및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북한 국경봉쇄 추진 등으로 남북교류협력 사업 추진이 더욱 어려워진 실정이다.

다만 방역물품 전달이나 문화·예술분야 등을 통한 남북교류협력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막힌 물꼬를 트는데 경기도가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며 남북관개 개선에 기여 할 수 있는 지방정부의 역할을 강조했다.

평화경제특별위원회는 이번 업무보고에서 논의된 사항을 바탕으로 현재 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남북교류 사업의 현실적인 문제점과 발전방향을 논의하며 특히 남북교류협력기금에대한 사업의 효과성, 지속성 등을 검증할 수 있는 평가체계를 구축 해 경기도의회 차원의 사업방향을 세워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