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사업에 선정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2/26 [10:51]

인천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사업에 선정

오늘뉴스 | 입력 : 2020/02/26 [10:51]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0년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사업에 창업도약센터(후속지원 전담) 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지역 창업지원센터 4개소, 창업도약센터(후속지원 전담) 2개소, 스포츠 사회적기업 전담 1개소로 총 7개 기관을 선정 하였다. 더불어, 창업 7년 미만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사업화 및 투자유지 지원을 위한 스포츠산업 액셀러레이터 운영 기관에도 선정되었다.

 

인천대학교는 스포츠산업 창업도약센터로 선정되어 5억 2천만원씩 3년간 최대 15억원을 지원 받게 되었다. 이번 공모에는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의 도움도 컸다.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유치를 위해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업준비 과정에 참여했으며, 지자체 매칭자금도 투입이 되었우며, 3월 초부터 스포츠 관련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7년 미만의 창업기업 12팀을 선발하기 위한 사업 홍보에 들어갈 예정이다.

 

선발된 창업보육팀은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간 협약을 맺고 사업화 지원금은 최대 4,500만원과 인천대학교의 보육프로그램 지원을 받게 된다.

 

인천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장(홍진배 교수)은 “창업보육팀의 지속적인 성장과 역량 강화를 위해 스포츠산업 창업 세미나, 지식재산권리화 지원, 전문가 멘토링, 데모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스포츠산업 저변 확대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자세한 지원 사항은 3월 중 K-스타트업과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문의는 ☎ 032-835-9670으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