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임대료 인하 전국적 새바람... 26일부터 지원 확산

코로나19 차단 위한 범시민적운동...소독약품 무료지원·소독장비 무상임대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2/26 [11:35]

전주시, 임대료 인하 전국적 새바람... 26일부터 지원 확산

코로나19 차단 위한 범시민적운동...소독약품 무료지원·소독장비 무상임대

이영노 | 입력 : 2020/02/26 [11:35]

 

 

▲ 임대료 인하 주인공....김승수 전주시장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국적 임대료 인하 바람을 일으킨 전주시(시장 김승수)가 코로나19 차단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소독을 위해 소독약품을 무료로 지원하고 소독장비를 무상으로 임대한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 단체, 시민과 손잡고 전주 전역에 대한 대대적인 소독활동을 본격화하면서 코로나19의 지역감염 확산을 차단하고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26일부터 29일까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소독주간으로 정하고 소독약품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소독장비도 무상 임대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준수하는 게 현실적인 대안이지만,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정기적인 일제 소독으로 현 위기상황을 극복하자는 범시민적 운동으로 확산시켜 나가기 위함으로 전국 에서는 처음이다.

 

소독주간 첫 날인 26일 전주시는 35개 동주민센터에 각각 소독약품을 비치하고 20리터, 6리터, 6리터 미만 분무기를 구비해 무상으로 임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