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중도중복장애학생 온라인 수업 위한 다양한 지원에 나서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개학에 따른 장애학생 학습참여 지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4/06 [14:40]

인천광역시교육청, 중도중복장애학생 온라인 수업 위한 다양한 지원에 나서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개학에 따른 장애학생 학습참여 지원

오늘뉴스 | 입력 : 2020/04/06 [14:40]

 

인천광역시교육청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온라인 개학에 따른 중도중복장애학생의 원격수업 참여를 위해 다양한 보조공학기기를 활용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온라인 학습 콘텐츠의 접속과 조작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주간 교수학습 콘텐츠를 저장한 태블릿 PC를 가정에 직접 전달하고 침대 생활을 하는 중도중복장애학생에게는 누운 자세로 천정에 비춘 화면을 시청할 수 있도록 휴대용 빔 프로젝터를 대여하기로 했다.

또한 기기 사용법을 시각적 흐름도로 쉽게 설명한 자료를 만들어 제공하고 작동 실연 영상과 전화 설명도 병행하기로 했다.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심리·정서 지원과 생활기능중심 주제학습 지원을 위해 통합교육지원 교사들이 자체 개발한 동영상을 제공한다.

자료는 특수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있으며 중도중복장애학생뿐만 아니라 여러 수준의 장애학생도 활용할 수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에서는 장애학생들이 원격수업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심여를 기울이고 있다”며 “특수학교인 인천청인학교를 원격수업 시범학교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학생들이 어려움없이 원격수업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