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인천형 온라인 ‘체육수업-Inside’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4/09 [16:50]

인천시교육청, 인천형 온라인 ‘체육수업-Inside’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20/04/09 [16:50]

 

인천시교육청, 인천형 온라인 ‘체육수업-Inside’ 화면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교육청에서는 온라인 체육수업 지원을 위한 온라인 사이트 ‘체육수업-Inside’ 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체육수업-Inside’에서는 학교의 초·중·고 체육교사들로 이루어진 ‘온라인 체육수업’ 지원단이 현장의 교사와 학생들이 간편하게 활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게된다.

온라인 환경에서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 체육교과의 상황을 고려해 학교나 집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체육교과 ‘건강·도전·경쟁·안전’ 등 영역별 영상 자료 400여 건과 학생주도형 프로젝트 수업자료 20여 건을 탑재해 원격 수업에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프로그램 시연에 참가한 한 초등학교 교사는 “쌍방향 온라인 체육 수업을 진행해 봤는데 학생들의 호응도가 좋았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영상을 활용해 스스로 연습하고 활동 소감을 학급 게시판에 나눌 수 있어 좋았다는 의견이 있었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앞으로 미세먼지 및 우천 시 등 다양한 기후 변화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원격 수업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급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상교 평생교육체육과장은 “성장 단계별 체육수업과 1학생 1스포츠 활동은 학생들의 신체활동 권리를 보장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평생 스포츠의 토대가 된다”며 “앞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인천 청소년들의 건강한 삶과 행복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