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보건소, 코로나19....음압부스 2대 설치

의료진 감염 예방과 소독시간 절약으로 짧은 시간에 검체 대량 채취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4/27 [22:30]

전주시보건소, 코로나19....음압부스 2대 설치

의료진 감염 예방과 소독시간 절약으로 짧은 시간에 검체 대량 채취

이영노 | 입력 : 2020/04/27 [22:30]

전주시보건소 음압시설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주시보건소가 코로나19 의심환자의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진료와 검사를 위해 도보 이동형(워크 스루) 음압부스 2대를 설치, 운영한다.

 

보건소는 음압텐트를 운영 중인 덕진 선별진료소에 워크 스루 방식의 진료와 상담, 검사가 가능한 이동형 음압부스 2대를 설치했다고 27일 밝혔다.

 

내부와 외부가 완벽히 차단돼 있는 이동형 음압부스는 의료진과 피검사자가 벽을 사이에 두고 벽에 부착된 의료용 장갑에 손을 넣어 검체를 채취할 수 있다. 특히 소독을 1~2분 정도에 할 수 있어 2개를 부스를 번갈아 사용할 경우 검사 대기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에 따라 의료진의 감염가능성이 있고 검사 과정에서 소독작업들을 병행하는 등 기존 검사 과정에서의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전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동형 음압부스 설치로 코로나19로부터 의료진과 근무자들을 보호하고 신속한 검사로 피검사자의 편의도 높일 수 있게 됐다” 면서 “검사량이 갑자기 늘어날 경우에도 더욱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검사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덕진 선별진료소 음압텐트에서는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되던 3월의 경우 하루 100건이 넘는 검체를 채취하는 등 지난 2월 5월 설치된 이후 현재까지 3000여명의 의심환자에 대한 진료와 상담, 검사를 실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보건소,코로나19,음압시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